2020. 6. 9 오후 1:51:52

애자일마케팅으로돌파하라

디지털마케팅, 애자일마케팅
Share

우리나라에서 아직 애자일마케팅Agile Marketing이라는 개념은 낯설다.

애자일Agile이라는 말은 알려진 지 꽤 오래되었으나 여전히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련되어 있거나 또는 조직과 리더십 개발 등 관련하여 얘기되고 있다.

그러나 2012년 애자일마케팅선언문Agile Marketing Manifesto이 발표 된 이후 미국에서는 기존 마케팅을 애자일화하는, 소위 애자일마케팅이 매우 활성화되고 있다. 나날이 불확실성이 심해지는 시장에서 기업은 시장리스크(이 제품/서비스를 고객이 원할까?), 기술리스크(이 제품/서비스를 우리가 개발할 수 있을까?), 재무리스크(이 제품/서비스를 팔아서 이익을 남길 수 있을까?) 등 3대 핵심 리스크를 직면하고 있다. 애자일마케팅은 다른 두 리스크를 관리하는 데도 도움을 주지만 특히 시장리스크를 관리하고 최소화 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.

이번에 퍼포마스가 출간 ‘애자일마케팅으로 돌파하라‘는 이러한 애자일마케팅을 국내 마케터들에게 소개하고자 하는 열망으로 만들어 졌다. 아직 완성품이라기 보다 MVP(minimum viable product)수준임을 솔직히 고백한다. 그러나 이 책 또한 애자일한 방식을 통해 독자 여러분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완성품으로 거듭날 것임을 약속한다.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질문과 따가운 채찍을 기대한다.

 

저자 일동(이건호, 조수호, 최문성)

 

 

애자일마케팅으로돌파하라스크린샷 2020-06-02 오전 9.22.25

 



애자일 마케팅 전략

디지털마케팅 교육/워크숍

 

 

퍼포마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부문 대표. 이전에는 글로벌 컨설팅 회사의 전략담당 임원과 제일기획 펑타이 부사장을 역임했다. 현재 다양한 강연과 왕성한 저술활동을 하고 있다. 특히, 애자일마케팅, 4차산업혁명 대응 및 중국시장전략 등에 관한 전문성과 관심을 가지고 있다.
아래 내용을 작성해주세요

Marketing Thought leadership 구독

Related posts

Write a comment